블로그 이미지
ahnjinho

Recent Trackback

Archive

calendar
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        
  • 401,552total
  • 39today
  • 64yesterday
최근에 성공하는 리더에 대해, 스스로의 리더십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. 녹록치 않은 상황 아래에서 쉽지 않기 때문에 더 도전해 볼 만 하다고,,애써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다고 할까. 마침 읽고 있던 Unitas Brand 4호에서 휴먼 브랜딩에 대해 다루고 있다. 한 개인이 브랜드가 되어버린 이들은 브랜드이자 리더이다.

Unitas Brand Vol.4 - 10점
유니타스브랜드 잡지 기획부 엮음/(주)바젤커뮤니케이션

휴먼브랜드로 꼽힌 사람, 휴먼브랜딩에 대한 전문가들과의 인터뷰가 다수 실려 있다. 이익훈 어학원의 이익훈 회장은 '영어 = 이익훈'이 연상되는 사람.
"회장님처럼 브랜딩이 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?"

-> 차별화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차별화를 시종일관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.

브랜드의 일관성에 대한 이야기는 사회생활을 하고, 사람을 사귀는데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겠다.[Be Your Own Brand 너 자신이 브랜드가 되라]의 공저자  칼 D. 스피크와 데이빗 맥넬리와 가진 인터뷰는 휴먼브랜드로서, 리더로서 어떤 면모를 가져야 하고 노력해야 할 지 내 주의를 끌었다.

성공적인 휴먼브랜드가 되기 위한 전략

+ 우선 명확한 자신의 브랜드 플랫폼을 정의하십시오.
+ 모든 관계에 있어 당신의 행동이 빚어낼 이미지까지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.
+ 모든 상호작용에 있어서 차별화되고, 합당하며, 일관성있는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유념하십시오.
+ 매 순간에 있어 당신은 다른 사람과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.
+ 타인들이 당신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물어봄으로써 당신의 브랜드 자산을 측정해 보십시오.

-본문 p96

삶을 꾸려나가는 데에 있어 강려간 관계들을 형성하고 관리하는 실질적인 방법이 있으면 소개해 주십시오.

+ 당신의 브랜드에 자신감을 가지십시오. 타인의 시선에 주눅들거나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당신의 브랜드를 바꾸지 마십시오.
+ 당신 자신을 주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, 그리고 타인들과는 다른 점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십시오.
+ 당신의 행동에 일관성을 갖도록 노력하십시오.
+ 당신의 외부적 요인(옷 입는 스타일, 사용하는 언어, 대화 중의 제스처)이 어떻게 당신 브랜드의 내부적 브랜드 요소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인지하고 계십시오.
+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을 모른다면 그들은 당신의 주변 사람을 보고 당신을 판단합니다. 그러니 당신의 주변 환경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.

-본문 pp 96-97

이외에도 휴먼브랜딩, 리더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한 이번호는 참 시의적절하게 내 상황과 맞아떨어졌다. 무엇부터 손을 대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하다가, 하나씩 하나씩 건드려보기로 했다.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면서도, 나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. 결정적으로 지금의 내 상황은 팀원들이 보기에 부족한 리더로 보이기 십상이지만 전공 상 어쩔 수 없는 일. 최초에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잊지 않도록 노력하고, 팀원들의 동기부여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할 일이다.

   기타 인상적인 문구
 

상사는 미워할 대상이 아니고 극복해야 할 대상입니다. 
-본문 p122,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한근태

리더십이라는 것은 교과서가 아닝요. 자기만의 스타일을 창조하는 것이지요...리더십은 어떤 틀에 맞추어 간다기 보다는 어떤 면에서 순수한 자기가 되는 것이 더 필요해요. 
-본문 p127, 한국코칭센터 대표 고현숙

저는 리더십을 심플하게 생각합니다. 첫 번째는 솔선수범입니다. 두 번째로 리더는 남들이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할 만한 독특한 것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. 그것이 지식이든지 굉장한 지혜든지, 아니면 사업가에게 중요한 인사이트이든지 상관없습니다. 그리고 그것이 몇 번 적중되는 모습을 보여주면 리더십이 확보가 되는 것이죠. 
-본문 p162, 엠코르셋 대표 문영우

마케팅에는 5P가 있다.
Product, Price, Promotion, Place, 그리고 People.
마케터는 사람이고, 마케팅은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. 
-본문 p178, KTF 부사장 조서환


덧) 책 말미에 "유니타스 브랜드가 만난 명인들의 추천도서" 목록이 있었다.
이 중에 안 읽어 본 것들을 읽어봐야겠다.

생각의 탄생 -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외
러브마크 - 케빈 로버츠
더 골 - 제프 콕스
보랏빛 소가 온다 - 세스 고딘
칼의 노래 - 김훈
남한산성 - 김훈
브랜드 매니지먼트 - 케빈레인컬러
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- 마티 뉴마이어
헤일로 이펙트 - 필 로젠츠바이크
컬처 코드 - 클로테르 라파이유
씽킹 브레이커 - 서재근
빵굽는 타자기 - 폴 오스터
꽃들에게 희망을 - 트리나 포올러스
자기 앞의 생 - 에밀 아자르
글쓰기의 공중부양 - 이외수
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- 라젠드라 시소디어, 데이비드 울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ahnjinh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