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ahnjinho

Recent Trackback

Archive

calendar

    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    
  • 395,058total
  • 4today
  • 107yesterday



효과적인 판매란 무엇인가? 효과적인 판매의 올바른 정의는, 상대방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.
상대방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안다는 것은,

그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
어떻게 그 일을 하는지
언제 그 일을 하는지
어디에서 그 일을 하는지
누구와 그 일을 하는지
왜 그런 방식으로 그 일을 하는지

안다는 것이고, 그리고 나서

그 일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.
...
상대방이 우리의 아이디어를 구입하게 하기 위해서는, 우리는 상대방에게 의미있는 제안을 해야 한다.
-본문 139쪽~141쪽 중,

영업. 판매.

공채기간에 기업이 가장 많이 뽑는 직군이지만, 나는 과연 상기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다. 어떻게 일하는지도 모른다. 우연한 기회에 열어본 [점심 전에 시작하라 - 원하는 사업 성과를 확실하게 이끌어내는 50가지 법칙]은 영업인이 명심해야 할 태도나 행동 방식에 대해 말한다. 세일즈 기술 교육관련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는 영업인들이 저지르는 실수 등의 예를 들기도 한다.


문득, 어떤 글이든 시작하기가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. 저자가 책 첫머리에서 꼽는 것은 일명'먼저 공을 던져라' 이다. 이는 영업에서 말하는 깔때기 이론(가망 고객의 수를 최대한 늘리는 것)과 연관이 있다. 먼저 다가가는 것, 다가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, 마음가짐, 조심해야 할 것들 등 영업에 관한 여러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.


<구입과정>

(본문 198쪽에 내용)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ahnjinho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