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서관에서 빌려보고 마음에 들어 구매해서 다시 보았다.

10여년 전에 미래형 마케팅이란 제목으로 나왔는데, 지금의 트렌드와 잘 어울리게 말하고 있다. 미래예측의 의미보다는 다가올 마케팅의 흐름, 특징들을 잘 설명하고 있다. 어렵게 말하지 않고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다는 느낌일까. 언젠가 한 번 쯤 들어봤지만, 기억의 어느 한 곳에 묻어둔 것들을 다시 떠올리는 계기를 만드는 책이다.

이번에는 고객에 대한 부분의 정리가 기억에 남음.
저렴한 가격을 통한 성공이 가능하지만 여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. 또한, 가격이 10-20% 더 높은데도 불구하고 판매에 성공하는 기업들의 특징은 무엇인가.

1.고객들이 다른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.
-가격은 더 비싸지만 고객의 전체비용은 더 싸다는 것을 보인다.
-소비자들이 다른 비용을 줄이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준다.
->소비자들이 주문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준다.
->소비자들이 재고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준다.(Justi In Time, 위탁판매, 재고관리 아웃소싱)
->소비자들이 처리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준다.
->고객이 관리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준다.

2. 우수한 혜택을 제공하여 성공
-상품과 서비스의 고객맞춤화
-더욱 뛰어난 고객 편리성
-더욱 빠른 서비스
-더욱 풍부하고 우수한 서비스
-고객 훈련 및 코칭
- 특별한 보증제도

3.고객에게 유용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도구

-본문 제8장, "더 높은 고객가치의 디자인과 전달" 중,


이 책에 나오는 내용에 익숙해지고 내 것으로 만들도록 자주 읽어서 익히면, 그것이 직관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.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할 때 마다 다시 펼쳐보고 기본을 점검해 보아야지.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ahnjinho